독서/비지니스

일 잘하는 사람의 시간은 다르게 흘러간다

btpoint 2024. 6. 16. 11:28

받은 책. 제대로 읽었다기보다는 그냥 스르륵 읽었다.
 
만다라트
나도 한번 만들어보고 있다. 생각보다 어렵다.

아이젠하워 메트릭스
일의 우선순위 분류기법. 긴급하고 중요한 HH, 긴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HL, 긴급하지 않으나 중요한 LH, 긴급하지도 않고 중요하지도 않은 LL . 이렇게 4가지 종류로 일을 구분한다. 나는 이걸 스티븐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에서 읽었는데 이게 아이젠하워 메트릭스였나? 어쨌든 늘 유용한 기법이다.

긴급해져서 HH가 되기 전에 미리 LH에 중점을 두고 처리하자. 중요한 일이므로 미리 준비하는 것이 당연하다. LL에 해당하는 일은 우선순위는 낮으므로, 꼭 해야하는 일만 남기고, 듀데이트가 있다면 가급적 미리 하자. HL이 되어 HH나 LH에 지장을 줄 수 있다. 우선순위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실행하면, 급해서 허겁지겁해야 하는 일은 거의 생기지 않는다. 시간에 쫓기지 않고 시간을 다룰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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