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급락후 반등중
* 빌런 머스크
- 머스크는 22년 들어서 테슬라 주식을 400억 달러 가까이 팔았다
(지금보다 훨씬 비싼 가격에..)
- 내부자가 매수하는 주식을 사라고 했는데 그 반대.
https://www.secform4.com/insider-trading/1494730.htm
* 다 알고 있다시피 트위터 이슈가 있다.
*그렇지만 다른 자동차 회사들보단 여전히 비싸다
-차이는 있다. 테슬라의 ROE는 15% 이상..
그렇지만 전통적 자동차 회사들은 10% 미만..
-그렇다 해도 비싸다.
https://marketrebellion.com/news/trading-insights/will-tesla-recover-in-2023/
* 테슬라는 할인행사중
- IRA법안에 따라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가격으로 할인중
* 할인을 하면 나쁜걸까?
-브랜드 이미지 타격
-FSD(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국내는 미도입) 월구독료 상승(장기적으로)
-현재까지 테슬라의 누적 판매량은 300만대쯤.
*재고가 정말 많은걸까?
-22년도 생산량이 판매량에 비해 7만대 정도 더 큼
-큰 차이는 아니지만 언제나 품절이었던 테슬라의 이미지는 변화가 생기는 것.
*현재 생산능력은 어떻게 될까?
*증권사 예상 매출 및 PER
* 23년 보수적 예상 PER : 40~50
- 22년 40프로 성장
- 22년 3분기까지 영업이익률 15% 내외
: 22.4분기 실적 합산 영업이익률 16.8%
- 시장점유율은 떨어져도 전기차 점유율은 확대.
영업이익률 5% | 영업이익률 10% | 영업이익률 15% | |
20% 성장 | 102 | 51 | 34 |
30% 성장 | 94 | 47 | 31 |
40% 성장 | 88 | 44 | 29 |
< 테슬라 예상 PER>
*체크리스트
테슬라 주주가 망하는 길은? | -머스크가 주식을 계속 판다. -신제품은 안나오고 사람들은 테슬라에 흥미를 잃는다. -자율주행은 실현시기는 갈수록 멀어진다. -경제가 장기불황에 빠진다. |
감정적 편향에 빠져있지 않은가? | -테슬라, 머스크에 대한 편향에 빠지지 않았을까 |
브랜드 가치가 있는가 | -브랜드의 힘 -소프트웨어 = 경제적 해자 |
* 강점과 약점
강점 | 약점 |
-테슬라 주가 중 싼편 -가격할인으로 매출이 늘어날 수 있다. -소프트웨어 기술은 따라잡기 어렵다. -지금은 무시되는 로봇, 우주산업 |
-다른회사보다 여전히 비싸다 -머스크를 예측할 수 없다 -자율주행은 위험이기도 하다 -영업이익률이 유지될 수 있을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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